국비지원 최대한 많이 받아보자

 

국비지원 교육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국가에서 무료로 근로자들에게 교육의 혜택을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해마다 교육지원금액한도와 유효기간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혜택 안받으면 손해 아닐까요?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받아보진 않았더라도 뭔가 배우고자 하는분이라면 최소한 한번쯤음 들어보셨을겁니다. 쉽게 말하면 자기계발을 위한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것입니다. 이건 정말 꿀같은 제도입니다!!

 

국비지원 조건이 있을나요?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단 특정직업이나 조건을 가진분에 대해서는 예외를 두었는데요. 예외에 해당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직 공무원

- 사립학교교직원

- 연매출 1억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 대규모 기업 종사자

 

국비지원 무료교육 지원금액


1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00만원까지는 무료교육비를 지원하며 소득수준 등을 감안 추가로 200만원을 지원해 총 500만원까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업이나 재직, 자영업 여부와 관계없이 국비지원 결제가 가능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만들면 5년이내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또한 조건과 범위가 변경되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해보는것이 좋을 것 입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하는 방법


 

예전에는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나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신청했었는데 지금은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람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을 통해 신청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Q&A


 

아래부터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관련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해당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정보입니다. 참고해주세요.

 

Q :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취소 방법

A : MY서비스 > 훈련관리 > 온라인 수강이력 메뉴를 통해 수강신청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Q :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실물카드 분실시에는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발급받은 카드사를 통해 분실신고를 한 뒤, 재발급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Q : 국민내일배움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A : 

    1) 소지중인 실물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발급받은 카드사 문의하여 재발급 진행

    2) HRD_NET 상 나오는 국민내일배웁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기존 발급받은 카드와 연동하여 사용

 

Q : 근로자는 근로자과정만, 구직자는 구직자 과정만 수강가능한가요?

A : 근로자도 구직자과정을 구직자도 근로자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원격과정(온라인과정) 법정직무과정, 외국어 과정의 경우에는 근로자는 근로자과정만, 구직자는 구직자과정에 한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 카드발급대상자로 확정되었는데도 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A : 마이서비스>마이카드>국민내일배움카드>카드신청내역을 통해 카드신청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 HRD_NET 상에는 잔액이 있는데 수강신청 결제시 잔액이 없다고 나옵니다(훈련비, 자비부담액 결제방식문의)

A : 훈련비는 정부지원액과 자비부담액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정부지원액은 HRD_NET 상 가상의 계좌에서 차감됩니다. HRD_NET 에서 확인되는 잔액은 카드발급 신청을 하며 만들어진 가상 계좌 잔액이며 수강신청 시 사용가능한 일종의 포인트 개념입니다.

   2) 자비부담액은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연결된 은행 실물계좌에서 차감됩니다. 즉 은행 실물계좌에 잔액이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